코더가 아닌 엔지니어가 될 것
: 코드는 사용자를 위한 솔루션을 설계하는데 사용되는 것
: 제품 중시적으로 사람을 위한 문제 해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자
컴퓨터가 아닌 인간을 위한 코드
: 코드를 읽고 유지 관리하기 편하도록 작성해야한다
: 엔지니어 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위한 코드를 작성해야한다
코드 자체에서 벗어나기
: 최종 결과물이 전반적으로 더 좋아질 수 있다면 완성된 코드라도 삭제하고 다시 시작해야한다
: 코드는 개인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어야한다
일관된 표준 사용
: 코드를 작성할 때 일관된 표준과 코딩 스타일을 고수할 것
: 팀을 위해 Linter를 포맷팅할 가치가 있다
간단한 코드를 작성
: SOLID 원칙을 최대한 따라 코드를 작성할 것
의외성을 허용하지 않는다
: 코드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만들어서는 안된다
: 코드 원칙을 따르고 적절한 테스트를 작성해야한다
: 테스트는 간단해야하며, 실패한 테스트를 읽었을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야한다
자주 소통하기
: 설계 검토를 거치고 피드백을 요청하고 코드에 대한 초기 설계를 반복해야한다
빠르게 그리고 느리게 코딩하기
: 프로젝트를 빠르게 완료해도 코딩은 느리게 해야한다
: 코딩의 첫 번째 단계에서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 표준을 사용하고, 제대로 테스트하고, 원칙을 사용하고, 자주 소통해야한다
맹목적으로 규칙을 따르지 말 것
: 규칙과 원칙은 가이드라인일 뿐 모든 것이 가이드라인에 깔끔하게 들어맞지는 않는다
: 이 경우 코드가 특정 방식으로 작성된 이유를 문서화 하자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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