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320x100

1. 나는 여전히 모르는게 많다.

2. 소프트웨어는 올바르게 구축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3. 최고의 엔지니어는 디자이너처럼 생각한다.

 

4. 최고의 코드는 코드가 아니거나, 유지보수가 필요없는 코드.

 

5. 소프트웨어는 결국 수단일 뿐이다.

 

6. 때로는 준비를 멈추고, 뭐라도 행해야 한다.

 

7. 좋은 시스템 설계를 위해선 무엇이 가능한지 알아야 한다.

 

8. 결국 모든 시스템은 짜증나니까, 극복할 것.

 

9. 아무도 "왜"를 충분히 묻지 않는다.

 

10. 10배짜리 개발자 찾기보다 0.1배짜리 개발자 회피에 집중해야한다.

 

11. 시니어와 주니어의 가장 큰 차이는 자기만의 가치관을 형성했는지 여부.

 

12. 사람들은 진정으로 혁신을 원하지 않는다.

 

13. 데이터는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부분.

 

14. 오래된 기술이어도, 정말 교체가 필요한지 고민할 것.

 

15. 겸손을 무지로 착각하지 말 것.

 

16. 정기적으로 글을 작성할 것.

 

17. 프로세스는 최대한 간결하게 유지할 것.

 

18. 주인의식을 느낄 것.

 

19. 면접만으로는 지원자가 좋은 팀원이 될지 알 수 없다.

 

20. 항상 더 작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Reference

 

현구막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20년 경력동안 배운 20가지 | 커리어리

머리말에 이런 경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언들은 컨텍스트와 함께 전달되지 않는다. 컨텍스트가 포함되지 않...

careerly.co.kr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