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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도 CPU 아키텍처를 알아야 하는 이유

: x86 기반의 서버에서 ARM 서버가 대중화 되고 있기 때문

 

 

 

아키텍처 종류

- x86

: 인텔 기반 32bit CPU

: Windows, Linux, Max OS (Big Sur 까지)에서 지원

 

- x86_64 (amd64)

: 인텔 기반 64bit CPU이며 x86과 호환됨

: AMD가 만들었으나 인텔과 크로스 라이센싱하여 두 제조사에서 사용

: Windows, Linux, Max OS (Big Sur 까지)에서 지원

 

- arm

: arm 기반 32bit CPU

: x86과 연산방식이 완전다르며, 구조가 단순하다

: Linux, Mac OS (Montery 부터), Android, IOS, 기타 임베디드 OS

 

- arm64 (arm64/v8)

: arm 기반의 64bit CPU이며 32bit arm과 호환됨

: Linux, Mac OS (Montery 부터), Android, IOS, 기타 임베디드 OS

 

 

 

 

컴파일과 CPU 아키텍처

: 컴파일 머신의 CPU 아키텍처가 곧 빌드 결과물의 아키텍처가 된다

: x86 머신에서 빌드한 라이브러리를 arm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유

: 아키텍처가 다른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까지 가상화 하는 에뮬레이터를 사용해야한다

 

- x86만 지원하는 라이브러리를 arm 머신에서 사용하는 방법

: 라이브러리의 소스코드를 가져와 arm 머신에서 컴파일

 

 

 

 

 

 

 

Reference

 

이제는 개발자도 CPU 아키텍처를 구분해야 합니다.

Intel 천지였던 PC 분야에 ARM이 광풍을 불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이에 개발자도 변화를 감지 하고 대응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을 정리 했습니다.그동안 암묵적으로 대부분의 서버 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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